팁/기타&주절주절

SF 장르 미드 추천

pervarius 2023. 2. 15. 00:28
반응형

"The Expanse" (2015-현재) - 양질의 과학 소설 드라마로 자리 잡은 "The Expanse"는 먼 미래 인류가 탐사와 대우주 정치, 인공 지능 등에 직면한 문제를 다룹니다.

"Westworld" (2016-현재) - 인공 지능과 인간의 상호 작용을 다루는 이 작품은 미래 주제공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Battlestar Galactica" (2004-2009) - 지구를 파괴하고 생존한 인류가 로봇 인공지능 적으로 부활한 사이버네틱 적으로 발전한 사이버네틱 적으로 발전한 적으로 싸우는 내용을 다룹니다.

"Fringe" (2008-2013) - "Fringe"는 FBI의 특수 수사관이 신비한 사건들을 조사하면서 천문학, 생물학, 물리학 등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Orphan Black" (2013-2017) - 한 여자 배우가 서로 다른 성격, 배경 및 생물학적 유전자를 가진 여러 클론을 연기하는 이 작품은 독창적인 스토리와 캐릭터, 그리고 과학적인 요소가 결합된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Stranger Things" (2016-현재) - 이 작품은 초능력, 다른 차원, 그리고 80년대 분위기를 다루는 소년들의 모험을 그린 SF 드라마입니다.

"Doctor Who" (2005-현재) - 과거와 미래, 인류와 외계인, 시간 여행과 우주 여행 등을 다루는 이 작품은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재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Black Mirror" (2011-현재) - 인간과 기술, 그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윤리적인 문제를 다루는 이 작품은 한 시리즈 내에서 서로 독립적인 에피소드를 보여줍니다.

 

컨티넘 (Continuum)

캐나다의 SF 드라마 '컨티넘'은 시간 여행과 변화하는 역사를 다룹니다. 시간 여행에 대한 고민과 그로 인해 닥친 위기를 극적으로 그려낸 이 드라마는 정치적인 이야기와 함께 대중적인 SF 장르의 요소도 섞여 있습니다.

 

어스 (The 100)

미국의 SF 드라마 '어스(The 100)'는 지구가 핵전쟁으로 파괴된 지 97년 후, 생존자들이 새로운 지구 생활을 시작하는 이야기입니다. 2014년에 첫 방영되어 현재까지 7시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스트레인저 싱스 (Stranger Things)

미국의 대표적인 SF 드라마 중 하나인 '스트레인저 싱스(Stranger Things)'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한 공포와 공상과학 드라마입니다. 미국 인디애나 주의 가상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초능력과 이차원 세계, 시간 여행 등의 요소를 활용해 복잡하고 다층적인 스토리를 그려냅니다. 2016년 첫 방영 이후 4시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더 맨인 할리우드 (Man in the High Castle)

'The Man in the High Castle(더 맨인 할리우드)'은 1962년의 미국을 배경으로 한 SF 드라마입니다. 두 차례의 세계 대전에서 일본과 나치 독일이 승리하여 미국이 일본과 나치 독일로 분할되어 지배당하는 상황에서, 미국 저항군과 제3의 세력인 '높은 성의 주인'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2015년 첫 방영 이후 4시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 (Agents of S.H.I.E.L.D.)

'에이전트 오브 쉴드(Agents of S.H.I.E.L.D.)'는 마블 코믹스의 '쉴드' 소속 요원들이 국가와 세계의 위협을 막기 위해 활약하는 SF 드라마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일환으로 2013년에 첫 방영 이후, 7시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반응형